그 게임, 왜 해요?

우리는 대체 게임을 왜 하는 걸까요? 솔직하게 한 번 알아봅시다.

게임/이터널 리턴(구: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캐릭터 추천 : 현우

겜축가 2020. 12. 26. 22:56
반응형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캐릭터, 현우.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현우에 대해서 알아본다. 현우는 무기를 2가지 사용하고, 근거리 딜러이며, 벽을 넘을 수 없는 이동기를 가지고 있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현우 스토리.

 

 

현우는 비행청소년이다. 싸움을 하고 바이크를 탔다고 하지만 바이크를 타는 게 스킬에 구현되어 있지는 않다. 상당히 많은 서사가 생략된 것처럼 보이는데.. 현우의 스토리는 추후 보강될 것으로 보인다.

 

 


1. 캐릭터 스킬

 

 

현우는 상대방을 때릴 때, 맞을 때 패시브 중첩을 얻는다. 이 중첩이 70 이상이 되면 공격할 때마다 체력을 회복한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현우 패시브 스킬.

 

 

현우의 패시브만 놓고 보면 쿨감이나 공속 위주의 빌드가 유효해 보인다. 중첩을 최대한 빨리, 많이 쌓아야 본격적으로 공격할 때마다 체력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

 

 

 

현우 패시브 발동 모습.

 

 

현우의 Q는 부채꼴 범위로, 범위 내 적에게 피해와 이동 속도 감소를 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현우 Q 스킬.

 

 

사거리도 짧고, 시전 시간도 짧다. 근접해서 싸우는 현우의 특성 상 이 스킬은 맞추기 쉬운 편이다. 또 현우를 하는 입장에서 이 스킬을 맞추면 이동 속도 감소를 걸기 때문에 상대를 쫓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된다.

 

 

Q는 은근히 대미지도 세다.

 

 

현우의 W는 현우의 유일한 탱킹기이다. 짧은 시간 방어력을 얻고, 대부분의 CC에 면역이 된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현우 W 스킬.

 

 

이 스킬로 대부분의 CC를 무시할 수 있으니 상대가 치명적인 궁극기를 준비할 때 현우의 W로 막아내면 교전에서 큰 우위를 점할 수 있다.

 

그렇지만 완전히 무적이 되는 건 아니므로 상황을 봐 가면서 사용해야 하는, 뭔가 애매한 스킬.

 

특히 하트의 궁극기는 보고 피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 어쨌든 완전히 붙어서 플레이하는 현우의 스타일에 도움이 되는 스킬이다.

 

 

W를 켜면 방패 모양 아이콘과 노란 구체 보호막이 생긴다.

 

 

현우의 E는 돌진기이다. 벽을 넘을 수는 없지만, 상대방에게 벽에 부딪혀 기절시키는 "벽꿍"판정이 가능하다.

 

특히 이 스킬은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현우의 가장 파괴적인 E-Q-R콤보로 적을 순식간에 처치할 수 있는 콤보의 시작이 된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현우 E 스킬.

 

 

1렙 때 찍어서 파밍 최적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킬이다. 벽꿍은 잘만 이용하면 현우를 암살자로 만들어 줄 수도 있으니 현우를 플레이할 때는 항상 벽꿍각을 재자.

 

 

부쉬에서 갑자기 튀어나와서 벽꿍을 하면 암살도 가능.

 

 

현우의 R은 범위 차징 딜링기이다. 일정 시간 기를 모으고, 모으면 모을수록 범위가 길어지고 대미지가 강해지는 한방 폭딜기.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현우 R 스킬.

 

 

현우의 R은 생각보다 차징 시간이 길고, 범위가 좁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해서는 거의 아무도 안 맞아주므로 수풀에서 기습으로 사용하거나 E를 통한 벽꿍 후 R을 맞추는 게 가장 좋다.

 

 

차징 시간이 은근히 길다.

 

 


 

 

2. 무기 스킬

 

 

현우는 총 2가지의 무기를 사용한다. 글러브, 톤파이다.

 

글러브 무기 스킬의 경우 다음 평타를 강화한다. 심플하게 사거리 증가, 추가 대미지.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글러브 무기 스킬.

 

 

평-D-평을 통해 평캔이 가능하므로 현우를 한다면 꼭 이 플레이를 익혀 두자. 벽꿍 후 바로 R을 박는 콤보가 아니라면(혹은 적이 살아남는다면) Q-평-D평으로 마무리해주면 되겠다.

 

 

단순해 보이지만 무려 3가지 스킬로 이루어진 컴비네이션 공격.(진짜 찍히긴 했나?)

 

 

톤파 무기 스킬은 짧은 시간 무적이 되고, 자신의 시야 내에서 공격한 대상에게 대미지를 반사한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톤파 무기 스킬.

 

 

양손검 무기 스킬과 비슷하게 짧은 시간 무적이 되지만 CC 효과까지 무시하지는 못하므로 아야의 궁을 이 톤파 무기 스킬로 막으면 기절은 걸린다.

 

이걸로 카운터칠 수 있는 스킬 중 가장 대표적인 스킬은 유키의 궁극기이다.

 

 

시전 시간이 긴 한방 스킬을 톤파 무기 스킬로 막아내자.

 

 

현우의 스킬 트리, 빌드는 다음과 같다.

 

글러브 스증 빌드 : RQETW

 

톤파 스증 빌드 : RQETW

 

 


 

 

이번 포스팅에서 우리는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현우에 대해 알아보았다. 현우의 가장 파괴적인 R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E-R-Q로 이어지는 한방 콤보로 상대방을 절명에 이르게 하는 스증 빌드가 대체로 궁합이 좋아 보인다.

 

혹은 추후에 공격 속도 위주의 빌드도 연구될 여지는 있지만, Q와 R의 스킬 대미지 비중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어떨지는 지켜봐야 알겠다.

 

현우를 플레이할 때에는 벽꿍을 항상 염두에 두자. 벽꿍만 맞추면 파밍이 비슷할 경우 웬만하면 한 방에 보내버릴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정보 모음(뉴비 공략, 캐릭터 추천)

1. 어떤 게임인가? 블서는 18명이 따로 정글을 돌며 최후의 1인이 되는 게 목표인 게임이다. 롤+배그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롤 + 배그 + 국산 = ? 영원회귀: 블랙 서바이벌은 단순하게 요약된다

gamechitec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