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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캐릭터 추천 : 나딘

겜축가 2020. 12. 25. 1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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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나딘.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나딘에 대해서 알아본다. 나딘은 무기를 2가지 사용하고, 원거리 딜러이며, 벽을 넘을 수 있는 이동기를 가지고 있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나딘 스토리.

 

 

나딘의 스토리에서 나딘은 산사태로 부모님을 잃었다. 짐승들과 함께 삶을 살다가 인간성을 제대로 학습받지 못한 경우로 폐소공포증이 남아 있다.

 

약간 롤에서의 니달리와 같은 느낌이지만 또 다른 느낌이다. 근데 짐승들과 함께 살아온 캐릭터 치고 야생동물을 누구보다 열심히 잡아야 되는 캐릭터라 위화감이 약간 든다.

 

 


1. 캐릭터 스킬

 

 

나딘은 야생 동물을 처치할 때마다 중첩이 쌓인다. 또 살아 있는 야생동물이 미니맵에 표시되기 때문에 야생 동물을 잡으러 갔다가 시체만 발견하는 헛수고를 줄일 수 있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나딘 패시브 스킬.

 

 

이 스택은 나딘의 Q와 R에 영향을 미친다. 50중첩 이상일 시 Q의 최대 거리가 늘어나고, 중첩에 따라 R의 대미지가 더 커 지니 야생동물을 잡는 것이 캐릭터의 성능에 크게 영향을 준다.

 

또 활이나 석궁은 초반부터 야생동물을 사냥하기 편한 무기이기 때문에, 살아 있는 야생동물을 패시브로 찾아 내고 초반부터 빠르게 닭을 잡을 수 있다.

 

즉, 야생동물을 초반부터 잡기 유리하고, 잡을 수록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어떤 캐릭터보다도 야생동물을 열심히 잡아야 되는 나딘의 캐릭터 방향성이 패시브로 정해진다.

 

 

아래쪽을 잘 보면 닭을 잡았을 때 곰발바닥 모양의 아이콘이 2스택에서 3스택으로 올라간다.

 

 

나딘의 Q는 논타겟 직선 범위이다. 롤에서 바루스의 Q와 유사하게 충전할수록 이동속도가 점점 감소하고 사거리가 길어지며 대미지가 강해진다.

 

 

 

 

약 5초가 지나면 나딘의 Q는 발사되지 못하고 스태미너가 반환된다. 그렇기 때문에 맞출 수 없다고 생각이 들면 발동시키지 않는 게 유리할 수도 있다.

 

특히 나딘의 패시브인 야성 중첩이 50 이상이면 사거리가 더 길어진다.

 

 

야생 50중첩 이상일 때의 Q 거리. 시야가 대체 어디까지 넓어지는 것인가.

 

 

나딘의 W는 덫을 두 번씩 설치할 수 있다. 이 덫은 서로 가까이 설치하면 연결되고, 연결된 덫에 적이 걸리면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크게 감소되고 나딘에게 시야가 보이게 된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나딘 W 스킬.

 

 

이 덫은 일정 범위 바깥으로 던지면 이어지지 않고 따로따로 판정되므로 너무 멀리 던지지 않도록 유의하자.

 

나딘에게 극한의 뇌지컬을 요구하는 스킬이 되는데, 이 덫은 상대방에게도 매우 잘 보이기 때문이다. 유효하게 사용하려면 부쉬에 다람쥐 덫을 설치하고 상대를 유인하는 방법이 웬만하면 좋다.

 

 

 

 

나딘의 E는 첫 번째 사용 시 와이어를 던지고, 두 번째 사용 시 와이어를 던진 위치로 이동한다. 이 스킬로 벽을 넘을 수 있고, 패시브로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만 첫 번째 와이어를 던진 상태에서 추가로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나딘 E 스킬.

 

 

주로 이동기나 도주기로 사용하게 될 스킬이지만, 나중에 상대와 교전하는 상황에서 E를 깔아 놓고 교전하면 추가 공격 속도가 생기므로 이를 잘 응용한다면 상대에게 더 많은 딜을 선사할 수 있다.

 

 

이 스킬은 벽을 넘을 수 있다. 초반 파밍 최적화를 위해 1렙에 꼭 찍어두자.

 

 

나딘의 R은 사용 후 기본 공격 3타 시마다 늑대가 소환되어 추가 대미지를 준다. 늑대는 적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감소시킨다. 대미지는 나딘의 패시브, 야성 중첩에 비례해서 증가한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나딘 R 스킬.

 

 

사용하고 난 다음부터 평타 3번씩마다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교전을 시작하자마자 켜는 것이 중요하고, 이론상 E를 미리 깔아 두면 추가 공격 속도를 얻을 수 있으므로 나딘의 스킬 콤보는 (W 사전작업)-Q 최대 사거리 포킹-R-E-평타가 되겠다.

 

이 스킬은 유지 시간동안 평타를 많이 때리는 게 유리하므로, 나딘은 웬만하면 공격 속도 위주의 아이템을 가는 게 궁극기와 궁합이 좋다.

 

 

궁을 너무 늦게 켰다. 이러면 보통 진다. 교전을 시작하자마자 R을 꼭 켜도록 하자.

 

 


 

 

2. 무기 스킬

 

 

나딘 총 2가지의 무기를 사용한다. 활, 석궁이다.

 

활 무기 스킬의 경우 범위를 지정하고 일정 시간 뒤에 그 범위에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범위의 중심에 있을 경우 추가 대미지가 있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활 무기 스킬.

 

 

일단 활 무기 스킬은 발동 시간이 긴 편이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하면 맞추기 정말 힘들다. 그렇기에 상대가 들어오려고 할 때 무빙을 예측해서 미리 깔아놓거나 나딘의 W를 이용해서 상대의 이속을 충분히 감소시켜야 한다.

 

 

진짜 맞추기 힘들다. 도주왕 매그너스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가.

 

 

석궁 무기 스킬은 범위를 지정해서 대미지와 넉백을 한다. 이 스킬로 벽에 부딪히면 "벽꿍"이 가능하고, 적은 기절에 걸리며 추가 피해를 입는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석궁 무기 스킬.

 

 

활은 스킬을 미리 깔아 두고 설계를 잘 해야 되는 느낌이라면, 석궁은 인파이트를 하는 느낌. 벽꿍은 일발역전의 기회가 될 수 있다.

 

 

벽꿍을 아주 잘 맞춘 모습이지만... 성장의 차이가 너무 커 보인다.

 

 

나딘의 스킬트리, 빌드는 다음과 같다.

 

활 기공추 빌드 : RTQEW

 

석궁 기공추 빌드 : RTQEW

 

 


 

 

이번 포스팅에서 우리는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나딘에 대해 알아 보았다. 나딘은 공격 속도 위주의 빌드를 탈 수밖에 없기에, 치명이나 기공추 빌드가 가장 효율이 좋아 보인다.

 

아야와는 다른 느낌의 카이팅형 원딜러이고, 다소 복잡해 보이는 스킬 운영, 상대를 덫으로 유인해야 되는 뇌지컬로 피지컬과 뇌지컬이 동시에 요구되는 캐릭터.

 

잘 맞는다면 상대방을 농락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초보자에게 추천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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