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게임, 왜 해요?

우리는 대체 게임을 왜 하는 걸까요? 솔직하게 한 번 알아봅시다.

게임/이터널 리턴(구: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캐릭터 추천 : 유키

겜축가 2020. 12. 31. 21:09
반응형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유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유키에 대해서 알아본다. 유키는 무기를 2가지 사용하고, 근거리 딜러이며, 벽을 넘을 수 없는 이동기를 가지고 있다.

 

공격 시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패시브를 이용하는 캐릭터. 스킬들이 직관적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유키 스토리.

 

 

유키는 검도부 소속의 고등학생이다. 스토리가 상당히 부실한 편인데, 금방이라도 깨질듯한 유리처럼 존재한다는 부분은 뭔가 떡밥으로 남겨 놓는 느낌.

 

 


1. 캐릭터 스킬

 

 

유키는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단추를 1개 소모하여 추가 피해를 입힌다. 단추는 비전투 시 혹은 W를 사용하는 것으로 회복할 수 있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유키 패시브 스킬.

 

 

아주 심플한 효과의 패시브. 그냥 단추만 있으면 추가 피해를 주는 거니까 유키는 웬만하면 단추를 최대한 소모하는 방향으로 해야 한다.

 

그 덕분인지 유키와 1:1을 하면 유키가 정말 강한 듯한 느낌이 든다.

 

 

단추가 있을 때의 한방은 강력하다. 고정 피해이기 때문에 더더욱 강력하다.

 

 

유키의 Q는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하며 둔화를 건다. 단추가 있다면 기절을 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유키 Q 스킬.

 

 

유키가 단추를 반드시 써야 하는 스킬 중에 하나이다. 둔화와 기절은 추격할 때도 차이가 크지만 교전할 때의 차이가 상당히 크다.

 

기절을 걸면 상대의 스킬을 경우에 따라서 무시할 수도 있고, 여러 모로 유키가 프리딜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며 유리해지기 때문이다.

 

 

단추가 있기 때문에 도망가다가 기절에 걸린다.

 

 

유키의 W는 패시브 단추를 모두 회복하고, 정리하는 동안 방어력이 증가하며 E의 쿨타임이 줄어든다.

 

*0.23.0 패치로 유키의 W는 피해를 받을 때가 아니라 피해를 줄 때 쿨타임이 줄어든다.

 

피해를 줄 때마다 W의 쿨타임이 줄어든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유키 W 스킬.

 

 

단추를 다 썼다면 이 스킬을 통해 보충하도록 하자. 단추를 채우느라 크게 신경쓰지 못하게 되는 부분이 E의 쿨감과 방어력 증가이다.

 

W가 E의 쿨타임을 줄여주기 때문에, 유키의 콤보에서 E는 항상 먼저 사용하는 쪽으로 되어야 한다.

 

예를 들면 E-평-Q평-평-W를 사용하는 식으로 하면 단추를 빠르게 소비하고 다시 채우며 E의 쿨타임도 줄이기 때문에 좋은 콤보라고 볼 수 있다.

 

 

정리하는 시간이 짧지는 않지만, 방어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교전 시에도 생존에 도움을 준다.

 

 

유키의 E는 벽을 넘을 수 없는 돌진기이다. 가장 먼저 부딪힌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적중 대상은 짧은 시간 동안 기본 공격을 사용할 수 없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유키 E 스킬.

 

 

주로 진입할 때 쓰는 스킬이지만 상대의 평타를 봉인한다는 점에서 교전 시 잘 섞어 주면 상대를 무력화할 수 있는 스킬.

 

Q로는 기절을 걸고, E로는 평타를 사용할 수 없게 하고.. 여러 모로 상대를 귀찮게 하는 스킬이 많다.

 

반대로 유키는 이 스킬이 빠지면 도망칠 방법이 없기 때문에 확실할 때에만 이 스킬로 들어가는 것이 좋겠다.

 

유키를 플레이할 때에는 항상 상대방과 나의 아이템을 비교해 보고, 몇 번 때려 보고 되겠다 싶을 때만 들어가도록 하자.

 

 

피오라가 열심히 도망을 가지만 사실상 이미 죽은 거라고 봐야 한다.

 

 

유키의 R은 화무십일홍으로, 넓은 범위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피해를 주고 둔화를 걸며 칼을 검집에 넣으면서 한 번 더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유키 R 스킬.

 

 

유키의 상징과도 같은 이 스킬은 앞방향 부채꼴 범위라 피하기 쉬워 보이지만 은근히 빨리 발동되기 때문에 즉시 반응하지 않으면 대부분 맞는다.

 

또 첫 공격을 맞았다면 유키가 검을 집어넣을 때 추가 피해가 있으므로 안심하고 도망가다가 죽는 경우가 많다.

 

유키를 플레이할 때에는 반드시 맞춰야 하는 스킬이고, 유키를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반드시 피해야 할 스킬이다. 이펙트도 화려해서 이 스킬 하나만 보고 유키를 플레이하는 경우도 많다.

 

 

이펙트 하나만큼은 블서 원탑이 아닐까? 화려하고, 범위도 넓고, 성능도 좋다.

 

 


 

 

2. 무기 스킬

 

 

유키는 총 2가지의 무기를 사용한다. 양손검, 쌍검이다.

 

쌍검의 경우 시작할 때 고를 수 없는 일종의 히든 빌드이기 때문에 루트를 미리 짜 놓아야 한다. 기본 무기 루트에는 쌍검이 존재하지 않는다.

 

양손검 무기 스킬은 사용하면 무적이 되며 돌진하는 스킬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양손검 무기 스킬.

 

 

이 스킬은 짧은 시간 동안 무적이 된다는 걸 이용해서 상대의 한방 스킬, 대표적으로는 아야의 궁극기와 같은 것을 무시하면서 대미지를 주는 게 가장 좋다.

 

이 스킬이 의외로 복병인 건 유키의 궁극기인데, 1타를 막을 것인지 2타를 막을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1타를 막아도 2타 대미지가 들어오기 때문.

 

후반에 체력이 높아진 상황이라면 2타를 막는 게 더 이득이다. 2타가 체력 비례 대미지이기 때문이다.

 

 

시체 위에다 스킬 날려버리기~~

 

 

쌍검 무기 스킬은 범위를 지정해서 피해를 주고, 적에게 적중하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쌍검 무기 스킬.

 

 

쌍검 무기 스킬이 그렇듯 상대에게 한 번 맞추면 2번 사용 가능한 돌진기의 느낌으로 사용하면 좋다.

 

양손검 무기 스킬은 뭔가 한 방을 버티는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쌍검 유키는 정말 뒤가 없어진다. 1:1에서 지면 겸허히 받아들여야 한다.

 

무슨 막고라 뜨는 것도 아니고(ㅋㅋ) 생긴 것과 다르게 상남자식 스타일의 캐릭터가 된다.

 

 

D로 2번 쫓아가자. 아야를 잡자..

 

 

유키의 스킬 트리, 빌드는 다음과 같다.

 

양손검 기공추 빌드 : RQTWE

양손검 치명 빌드 : RQTWE

 

쌍검 스증 빌드 : RETWQ

쌍검 치명 빌드 : RQTWE

 

 


 

 

이번 포스팅에서 우리는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유키에 대해 알아보았다. 초반에는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중후반부터 트럭을 몰기 시작하면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캐릭터.

 

유키의 핵심은 상대와 나의 전력 차이를 확실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안 그런 캐릭터가 없겠지만 유키는 특히 들어가면 나오기가 정말 힘들기 때문에 불에 뛰어드는 불나방이 될 가능성이 높다.

 

재키와 비슷하게 스킬들이 대체로 직관적이다. 어떤 상황에서 어떤 스킬을 써야 하는지가 머릿속에 명확하게 그려지는 편이다.

 

그렇기에 초보자가 하기 좋은 캐릭터이다. 성능을 떠나서 캐릭터의 사용 방법이 그렇게 복잡하지가 않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정보 모음(뉴비 공략, 캐릭터 추천)

1. 어떤 게임인가? 블서는 18명이 따로 정글을 돌며 최후의 1인이 되는 게 목표인 게임이다. 롤+배그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롤 + 배그 + 국산 = ? 영원회귀: 블랙 서바이벌은 단순하게 요약된다

gamechitec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