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게임, 왜 해요?

우리는 대체 게임을 왜 하는 걸까요? 솔직하게 한 번 알아봅시다.

게임/이터널 리턴(구: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패치노트 0.22.0 (2020. 12. 23), 블서 랭크

겜축가 2020. 12. 23. 11:38
반응형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패치노트 0.22.0 (2020년 12월 23일)

 

2020년 12월 23일,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0.22.0 패치노트가 공개되었다.

 

패치 진행 시간은 12월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예정이다.

 

패치노트 하이라이트

 

신규

캐릭터 엠마 추가, 랭크 시스템 도입, 새 제작 아이템 2개

버프

시셀라, 실비아, 아드리아나, 피오라, 현우

너프

쇼이치, 아이솔, 하트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패치노트 0.22.0 1편

 

신규 캐릭터인 엠마가 드디어 합류한다. 스태미너와 관련한 패시브를 가지고 있고, 스킬 위주 빌드를 탔을 때 시너지가 좋아 보이는 캐릭터이다.

 

아무래도 최대 스태미너를 늘리는 용의 도복을 위주로 스증 빌드가 유력하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패치노트 0.22.0 2편

 

엠마의 R은 Q, W, E를 사용한 것에 따라 다른 효과를 보이는데 설명만 보면 상당히 복잡해 보인다.

 

쇼이치를 이은 손빨캐가 탄생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아주 희미한 향이지만 도타의 인보커 냄새도 나는 것 같다.

 

이제 전투 중일 때 장비를 교체할 수 없게 된다. 특수 상황에서의 스위칭을 염두에 둔 패치인 듯.

 

이번 패치를 통해 랭크 게임이 새로 도입된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에서는 기존 LP를 이용한 시스템만 있었는데, 여기에서 추가로 롤과 같은 티어가 도입되는 것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랭크 시스템.

 

전작에서의 랭크인 동물 시스템이 아니라, 아이언 -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래티넘 - 다이아몬드 - 데미갓 - 이터니티의 8단계로 나뉜다.

 

각 티어는 4단계로 구성되고(4가 제일 낮고, 1이 제일 높다) 롤과 유사하게 첫 몇 판이 중요한 배치고사도 존재한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패치노트 0.22.0 3편.

 

루트를 볼 때 조금 더 편하게 볼 수 있게 되었다. 아직 루트를 살펴보는 건 페이지를 넘겨 가면서 봐야 하기 때문에 약간 불편하다.

 

개발자를 위한 API를 제공한다. 이제 전적검색 사이트 등에서 더 확실하고 빠르게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활 나딘이 듀오에서 대미지 너프.

 

쌍절곤 리다이린 대미지 버프.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패치노트 0.22.0 4편.

 

망치 매그너스 듀오 너프.

 

창 쇼우 듀오, 스쿼드 너프.

 

단검 쇼우 듀오, 스쿼드 버프.

 

쇼이치가 W를 써서 단검을 주울 때 조금 더 직관적으로 주울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쇼이치의 초반 Q 대미지 너프. 이걸로 쇼이치가 초반에 날뛸 수 있는 여지가 또 꺾였다.

 

시셀라 패시브 중후반 버프.

 

시셀라가 CC 걸렸을 때 E를 쓸 수 없으므로 너프.

 

시셀라 E의 대미지는 버프.

 

시셀라가 크게 너프를 맞고 여론이 들끓었는데, CC에 걸렸을 때 E를 못 쓰게 하는 패치를 함으로써 마냥 다시 살려주는 것 같지는 않는 느낌이다. 대미지는 꽤 큰 폭으로 버프됐다. 그야말로 병 주고 약 주고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패치노트 0.22.0 5편.

 

실비아 솔로 회복량 버프, 듀오, 스쿼드 피해 너프. 레벨 당 공격력 버프.

 

실비아는 아직도 솔로에서 입지가 애매한 편이다. 이제 후반에 조금 더 강해진 실비아를 볼 수 있겠다. 2단 버프.

 

아드리아나 솔로, 듀오 피해 버프.

 

아드리아나는 이것보다는 좀 더 확실하게 버프해 줄 필요가 있어 보이는데, 아직도 님블뉴런은 아드리아나에 대해서 상당히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듯.

 

유독 아드리아나는 애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야 패시브 너프, 공격력 계수 버프, 스쿼드 권총 피해 버프, 돌소 피해 버프.

 

깡으로만 올라가던 초반 보호막 수치는 너프를 맞았지만, 후반에는 더 강력한 보호막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걸로 아야가 초반에 함부로 까불다가는 생각보다 훅 갈 수도 있어 보인다.

 

아이솔은 저번 패치에서 E 거리를 늘려 주더니 바로 Q를 맞추기 어렵게 하고 폭탄의 달라붙는 범위가 너프됐다. 진짜 병 주고 약주고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패치노트 0.22.0 6편.

 

쌍검 유키가 솔로, 듀오, 스쿼드에서 피해 버프. 확실히 지금 유키는 양손검이 더 좋다.

 

양손검 재키 솔로 대미지 버프, 한손검 재키 스쿼드 대미지 버프. 양손검 재키가 솔로에서 활약할 여지가 더 생겼다.

 

피오라 R 버그 수정, Q 버프. 과연 이렇게 Q를 버프해 준다고 피오라가 Q를 쓸 것인가? 애매하다.

 

하트 레벨 당 체력 너프, 레벨 당 체력 재생 너프, R 버그 수정. 하트는 또 두드려 맞고 있다. 점점 더 살아남기 힘들어지는 하트.

 

근데, 내가 적으로 만나는 하트는 원체 죽지가 않으므로 정당한 패치이다. ㅇㅈ하는 부분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패치노트 0.22.0 7편.

 

현우 레벨 당 공격력 버프, W 버프, R 버프. 현우는 양 팔이 다 잘렸었는데 이걸로 다시 살려줄 수 있을까?

 

그러나 현우는 한 번 날뛰기 시작하면 종잡을 수 없는 존재가 되기 때문에 상당히 조심스러워 보이는 패치 방향이다.

 

혜진 암기 버프, 활 버프. 특히 혜진은 암기를 갈 이유가 거의 없다. 활이 스증에서도 낫고, 무기 스킬도 W와 시너지가 훨씬 좋다.

 

천잠장갑 이속 너프, 초진동나이프 버프, 카르웰난 버프, 하르페 너프.

 

도끼 재키를 제대로 저격한 패치. 단검 많이 쓰라 이거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패치노트 0.22.0 8편.

 

AK-12 치명 너프, XCR 체력 너프, 공격력 버프. 아직 개틀링건은 안 건드렸는데... 과연 돌격소총은 언제까지 너프를 당할 것인가.

 

미스틸테인 스증 너프. 키아라 입장에선 거슬릴 만한 패치.

 

암기는 대체로 버프. 혜진이 잘 썼으면 좋겠다. 자히르 말고.

 

양손검 무기 스킬 버그 수정.

 

활 무기 스킬 표시 너프. 이걸로 활 무기 스킬을 보고 피하기 좀 더 쉬워졌다. 그러니 꼭 상대의 이동기가 빠졌을 때 활 무기 스킬을 쓰도록 하자.

 

왕관, 제국 왕관 스증 너프. 황실부르고넷 스증 버프.

 

EOD 기본 공격 피해 감소 버프, 락커의 자켓 비전투 중 이동속도 너프. 락커의 자켓은 또 너프를 맞았다.

 

특정 아이템을 주로 가는 특정 캐릭터를 노린 듯한 패치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패치노트 0.22.0 9편.

 

소드스토퍼 방어력 버프, 신규 장식 아이템 2개가 추가되었다.

 

항구 녹슨검이 46개로, 올가미 및 커피콩이 6개→5개로 조정.

 

절 녹슨검 삭제, 생라면 4개 추가 : 근데 라이터와 물을 어디서 구해야 하는가. 라면을 좀 더 많이 먹을 수 있겠다.

 

양궁장 생라면 삭제, 녹슨검 5개 추가 : 절과 아이템 배치를 뒤바꾼 모습.

 

성당 녹슨검 45개로, 채찍 43개로 조정.

 

 

함께 보면 좋은 글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정보 모음(뉴비 공략, 캐릭터 추천)

1. 어떤 게임인가? 블서는 18명이 따로 정글을 돌며 최후의 1인이 되는 게 목표인 게임이다. 롤+배그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롤 + 배그 + 국산 = ? 영원회귀: 블랙 서바이벌은 단순하게 요약된다

gamechitec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