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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캐릭터 추천 : 아야

겜축가 2020. 12. 19.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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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기본 원거리 캐릭터, 아야.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두 번째 기본 캐릭터인 아야에 대해 알아보자. 아야는 무기를 3가지 사용하고, 원거리 딜러이며, 벽을 넘는 이동기를 가지고 있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아야 스토리. 정의로운 경찰..이지만 뭔가 뒤틀린 정의.

 

 

아야는 정의로운 경찰이다. 근데 어째 좀 왜곡된 듯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동생의 이름으로 보니 국적은 일본으로 보인다. 근데 돌소 아야가 템 갖추고 초반부터 무자비한 걸 감안하면 고증 오류 아냐?

 

 


1. 캐릭터 스킬

 

 

아야는 피격 시 보호막이 생긴다. 기본 공격 시 해당 스킬의 쿨타임이 줄어들기 때문에 공격속도를 높이는 빌드를 짜면 패시브와 시너지가 좋다.

 

1레벨 기준 아야 패시브.

 

이 패시브 덕에 아야는 1:1 상황, 즉 맞다이를 깔 때 스킬을 설령 피하지 못했다고 해도 원딜 중에서 상대적으로 단단하기 때문에 컨트롤이 약간 딸려도 극복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있다.

 

발동 시에는 모래바람과 비슷한 이펙트가 생기고, 방어막이 벗겨지면 이펙트가 사라진다.

 

 

아야는 단단하다. 방어력이 높다면 더욱 단단해진다.

 

아야의 Q는 타게팅으로, 2발의 투사체로 공격한다.

 

1레벨 기준 아야 Q.

 

이렇다 할 특징은 없는 스킬이다. 치명 빌드에서 선마하는 스킬.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선마할 경우 스태미나가 감당이 되면 교전 시간이 길어질수록 빛을 발한다.

 

 

평-Q로 짧은 시간 안에 딜을 욱여넣을 수 있다. 근데 초반이라 딜 안 박히는거 보소 ㅋㅋ

 

아야의 W는 약간 느린 루시안의 궁과 같다. 방향을 지정해서 그 방향으로 10발의 투사체를 발사한다. 방향은 바꿀 수 없다.

 

1레벨 기준 아야 W.

 

아야의 W는 방향을 바꾸지 못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지만(사용 중 E를 쓰면 끊긴다) 다 맞출 수 있다면 대미지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스증 빌드에서 선마로 채택된다.

 

 

리다이린 어서오고 2. 아야를 상대로는 직선으로 움직이지 말자. 당신은 죽을 수도 있습니다.

 

싫어요! 이 스킬의 아이덴티티. 짧은 방향으로 이동하며, 벽을 넘을 수 있다.

 

 

아야의 E는 재키의 E에 버금갈 정도로 좋은 이동기이다. 특히 피오라, 현우와 같이 벽을 넘을 수 없는 근딜들을 상대로 효과적인 모습을 보인다.

 

초반 파밍 최적화에도 큰 도움을 주니 1렙때는 꼭 E를 찍도록 하자.

 

 

일본 대단해!! 이것이 AYA다!! JAPAN의 실험체는 WALL을 넘을 수 있다??!

 

아야의 R은 캐스팅이다. 키를 누르면 즉시 멈추고 캐스팅을 하는데, 아야의 궁은 끊을 수가 없다. 즉발에 제자리 정지이니 근딜들이 이동기를 써서 달려들 때 써 주면 정말 좋아한다.

 

 

1레벨 기준 아야 R.

 

특히 아야는 상대 아야의 궁극기에 맞서 쓸 때 기절을 무시하고 캐스팅을 진행하기 때문에 상대 아야가 도망가지 않는다면 카운터를 칠 수도 있다.

 

*0.24.0 패치로 아야의 궁극기는 이제 0.3초~1.5초간 충전하여 적을 "속박"시킨다. 또 CC에 궁극기가 끊기게 패치됐으니 주의.

 

근데 그런 상황은 대체로 잘 안 나온다. 이상적인 상황은 근딜이 진입했을 때 기절+대미지를 먹이고 거리를 벌리며 역으로 따는 것.

 

 

근데 그 잘 안 나오는 상황을 제가 해냈습니다. 싱글벙글 2층 ㄹㅇㅋㅋ

 


 

 

2. 무기 스킬

 

 

아야는 총 3가지의 무기를 사용한다. 권총, 돌격 소총(돌소), 저격총이다.

 

권총 무기 스킬의 경우,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Q, W, E의 쿨타임을 즉시 줄여준다. 그래서 Q, W, E를 사용한 뒤 D를 쓰면 순식간에 스킬을 다시 쏟아부을 수 있다.

 

그렇기에 권총은 스증과 궁합이 좋을 수밖에 없다. 능동적 쿨감이 있으니까.

 

 

1레벨 기준 권총 무기 스킬.

 

특히 권총 아야가 Q를 선마하게 되면, 사실상 Q-D-Q로 Q를 순식간에 2발 꽂아 넣을 수 있다. 타게팅이라 피할 수도 없으니 확정 폭딜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

 

 

이것이 쿨감이다(희망편)

 

돌격 소총은 평타 공격으로 중첩을 쌓아야 사용 가능하다. 그래서 돌격 소총 빌드는 공격 속도를 올리고 기공추나 치명 트리와 궁합이 좋다.

 

 

 

돌격 소총 무기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 속도가 크게 증가하고 공격 속도 제한이 없어진다. 공격 속도가 늘어나기 때문에 아야의 패시브와도 궁합이 좋다.

 

이 자체만으로 딜에 상당한 도움이 되지만 은근히 무시할 수 없는 효과가 넉백이다.

 

상대가 스킬을 사용하려고 할때 짤짤이로 들어가는 넉백은 타이밍만 좋으면 캔슬시킬 수 있고, 질 상황에서 이기는 그림을 만들어 준다.

 

 

이 무기는 무료로 넉백을 시켜줍니다!

 

저격총 무기 스킬은 진의 궁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시야가 넓어지고 부채꼴 모양으로 적을 선택해 공격할 수 있다. 한 번 더 사용하면 저격 모드가 해제된다.

 

 

1레벨 기준 저격총 무기 스킬.

 

시야가 넓어진다는 점을 이용해서 정찰할 때 용도로도 쓸 수 있다. 그러나 옆, 뒤의 시야가 가려지기 때문에 확실한 상황에서 쓰지 않으면 기습으로 죽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넌 이미 죽어있..기에는 딜은 약한 편. 교전하다가 마무리 일격으로 쓰는 게 좋아 보인다. 진+케이틀린 궁이잖아 완전 ㅋㅋ

 

 

아야는 권총과 저격에서는 스증과 치명 빌드를, 돌소에서는 기공추 빌드를 주로 사용한다.

 

권총 스증 빌드 : RWQET

권총 치명 빌드 : RQETW

 

돌소 기공추 빌드 : RETWQ

 

저격 스증 빌드 : RWQTE

저격 치명 빌드 : RQETW

 


 

 

이번 포스팅에서 우리는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두 번째 기본 캐릭터, 아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아야는 기본에 충실한 원거리 딜러로 언제나 밥값을 할 수 있는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다.

 

돌소는 초~중반부터 강력하고(의외로 극초반은 약하다) 권총과 저격총은 중반에 강하다.

 

근딜인 재키와 운용법이 정 반대인데, 상대가 이동기를 썼을 때 거리를 벌리는 E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사실상 아야는 카이팅이 전부이기 때문에 도망가고 때리고를 잘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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