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이터널 리턴의 루크에 대해서 알아본다. 루크는 무기를 1가지만 사용하고, 근거리 딜러이며, 조건부 이동기가 있다.
Q는 아칼리의 E와 비슷하고, E는 옛날 탈론의 E, R은 그레이브즈의 R과 비슷하다. 적에게 스킬을 한 번 맞추고, 들어가서 때리고 적의 뒤로 순간이동하는 스킬로 추격하거나 스킬을 피하는 식으로 딜을 넣고, 궁극기로 마무리하는 캐릭터. 손맛이 짜릿하다.
루크를 하다 보면 지겹게 들을 "더블 엘". 청소 대행업체의 이름이라고 한다. 넉살 좋은 성격과 웃는 얼굴의 청소부지만 직업의 중의적인 의미로 인간 청소부도 하는 캐릭터. 어째 이터널 리턴은 스토리가 꿈도 희망도 없다.
1. 캐릭터 스킬
루크 패시브 스킬 : 청소 완료
실험체, 위클라인 처치 시 체력 회복 / 실험체, 야생동물 처치 및 보급상자 획득 시 중첩 획득 / 중첩 포인트에 따라 진화 포인트, 체력 회복 효과 증가
루크는 나딘과 비슷하게 야생동물을 파밍하며 패시브 스택을 쌓을 수록 강해진다. 실험체와 위클라인 처치 시 체력 회복은 연속된 교전을 배려하는 스킬인데, 이로 인해 듀오 및 스쿼드에서 생존력이 크게 올라간다.
진화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서라도 초반부터 중첩을 잘 쌓는 게 중요하다.
루크 Q 스킬 : 클리닝 서비스
일직선 논타겟 첫 대상 피해 / 적중 시 다시 사용하여 적을 추격
아칼리의 E와 비슷한 스킬. 논타겟 스킬로 적에게 적중시키면 한 번 더 사용하여 추격한다. 이 추격 거리는 도착할때까지 유지되므로 상대가 거리를 크게 벌려도 끝까지 쫓아간다. 듀오, 스쿼드에서는 자칫하다가 망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되는 스킬이다.
루크의 Q는 진화 시 Q의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한다. 스킬 증폭 빌드를 탄 루크가 Q 진화 포인트를 올리면 생존력이 크게 올라간다.
루크 W 스킬 : 강박증
패시브 : 루크에게 적용되는 CC 시간 감소 / 사용 시 기본 공격을 강화하여 추가 피해 및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 증가
CC가 20% 빨리 끝난다는 것은 상대에게 당황스러움을 선사하고도 남는 수치이다. 그 외에도 루크의 W는 사용하면 평타가 점점 더 빨라지고 평타에 스킬 피해 추가 대미지가 붙는다. 이 스킬때문에 루크는 평타 위주의 치명타나 기공추 빌드도 유효해진다.
루크의 W는 진화하면 공격 시마다 Q의 쿨타임이 줄어든다. 즉 W를 켜고 공속을 높이면서 Q를 더 자주 쓸 수 있게 해주므로 전체적인 딜량 및 추노가 굉장히 용이해진다.
루크 E 스킬 : 무소음 청소기
패시브 : 루크 공격 및 처치 시 미니맵에 소음 핑이 발생하지 않음 / 타게팅 적의 뒤로 즉시 이동 및 피해
옛날 탈론의 목 긋기와 비슷한 스킬이다. 상대의 뒤로 즉시 순간이동하며 피해를 입히는데 사거리가 길지는 않다. 적의 위협적인 스킬을 피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는데, 가장 만만하게 카운터칠 수 있는 스킬은 유키의 궁극기이다.
루크의 E는 진화했을 때 적의 뒤로 순간이동하며 둔화까지 건다. 적을 더 확실하게 추노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스킬이 된다.
루크 R(궁극기) : 애프터 서비스
논타겟 일직선 범위 피해 / 잃은 체력 비례 추가 대미지 / 이속 감소 / 적중한 적 시야 얻고 루크가 뒤로 밀려남
그레이브즈의 R과 상당히 비슷한 스킬. 잃은 체력 비례 대미지이므로 마지막에 사용할 때 가장 좋다. 그러나 둔화 효과도 붙어 있으므로 Q를 이미 한 번 맞췄다면 Q-R-Q 콤보로 거리를 즉시 좁힐 수 있다.
루크의 R은 진화하면 적중 시 Q의 쿨타임이 초기화된다. 만약 스킬 증폭 빌드를 탄 루크라면 QQ-R-QQ라는 끔찍한 콤보를 순식간에 욱여넣을 수 있게 된다.
2. 무기 스킬
루크는 1가지의 무기만을 사용한다. 방망이이다.
방망이 무기 스킬 : 풀스윙
전방 부채꼴 범위 피해 / 넉백 / 넉백으로 벽에 부딪히면 기절
들고 있는 무기는 창에 가깝지만 대걸레라는 특성 상 방망이 무기 스킬을 받았다. 대부분 루크의 스킬 사거리가 시원시원함을 감안했을 때 방망이 무기 스킬은 사거리가 심히 짧게 느껴진다.
단독으로 사용하면 상당히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루크는 QQ로 적에게 붙은 후 벽꿍각을 잘 재는 게 중요하다.
루크의 스킬 트리와 빌드는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전적검색 사이트에 통계가 따로 없다. 따라서 겜축가의 주관적 의견이 반영됐다.
방망이 치명 빌드 : RTWQE, 진화 포인트 QWER
방망이 스증 빌드 : RTQEW, 진화 포인트 WQER
치명 빌드는 공속과 무지막지한 체력 회복으로 적을 말려 죽인다. 이 빌드의 핵심 스킬은 W이며, 결국 빨라진 공속으로 치명타 횟수를 늘리는 게 가장 좋다.
스증 빌드는 Q와 R의 끔찍한 대미지로 적을 순삭시키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 QQ-D-W평 후 E로 추노-Q-R-Q면 확실히 적을 잡을 수 있다.
공통적으로 루크의 패시브 스킬은 투자 1순위인데, 패시브 중첩을 빨리 쌓아야 많은 진화 포인트로 교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체력 회복량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팅에서 우리는 이터널 리턴의 루크에 대해 알아보았다.
뛰어난 추격으로 적 하나를 제압하기에 정말 좋은 실험체인 루크는 Q만 잘 맞춘다면 운용에 큰 어려움이 없다. 도끼 재키 이후로 초보자에게 추천할 만한 쉽고 강력한 실험체라고 생각한다. 또 루크의 E는 특유의 기동성이 있으므로 위급 시 탈출 용도로도, 추노 시 마무리 용도로도 다재다능하므로 스킬 구성 자체가 버릴 건덕지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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