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게임, 왜 해요?

우리는 대체 게임을 왜 하는 걸까요? 솔직하게 한 번 알아봅시다.

게임/이터널 리턴(구: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전적검색 / 스킬트리 / 통계 / 티어 사이트

겜축가 2021. 1. 11. 20:50
반응형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전적검색 사이트 추천.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는 공식 API를 제공한다.

 

이 포스팅에서는 공식 API 전적 통계를 바탕으로 가장 활용도가 높은 두 사이트를 추천한다.

 

1. 닥지지

 

 

첫 번째 후보는 닥지지이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을 갖춘 닥지지의 특징을 하나씩 살펴본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전적검색 사이트 추천 : 닥지지, 실시간 통계

 

닥지지에서는 실시간 통계를 제공한다. 님블뉴런에서 발표하는 공식 통계는 1주일에 한 번 집계된 데이터이다.

 

이에 반해 닥지지는 최근 3일 간의 실시간 통계를 제공하므로 현재 메타를 더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전적검색 사이트 추천 : 닥지지, 캐릭터 정보

 

닥지지에서는 캐릭터를 눌러 보면 무기 사용률을 보여주고, 해당 무기의 스킬 빌드를 보여준다.

 

또 스킬을 어떤 순서로 찍는지 통계를 기반으로 보여 주기 때문에 일반 게임에서 빠르게 파악하고 게임을 시작하기 적합하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전적검색 사이트 추천 : 닥지지, 플레이어 랭킹

 

플레이어 랭킹은 뒤에 언급할 사이트인 블서펀에도 있다. 일단 이런 기능이 있다는 걸 소개하기 위함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전적검색 사이트 추천 : 닥지지, 루트 생성기

 

블서펀과 비교하면 닥지지에만 있는 기능. 원하는 아이템을 고르고 시작 위치를 정하면 루트를 자동으로 추천해 준다.

 

또 이동 경로를 직접 짜보며 게임 밖에서도 루트를 짤 수 있지만, 게임 내에서 루트를 짜는 것보다 직관성이나 편의성은 떨어지는 편이다.

 

게임 내에서는 지도에 커서를 올리면 어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지 나오는데 닥지지에서는 지원하지 않기 떄문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전적검색 사이트 추천 : 닥지지, 전적 검색

 

전적 검색 인터페이스는 지극히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닥지지는 op.gg와 유사한 느낌이 든다.

 

 

2. 블서펀

 

두 번째 후보는 블서펀이다. 닥지지보다 기능은 적지만 블서펀만의 특이한 기능이 있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전적검색 사이트 추천 : 블서펀, 캐릭터 티어 확인

 

닥지지에서는 통계를 제공하고 보는 사람이 직접 성능을 판단하도록 내버려 두는 편이다.

 

그러나 뉴비 입장에서는 승률만 놓고 볼 수도 없고, 픽률만 놓고 볼 수도 없는 법.

 

블서펀은 그런 사람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했다. 블서펀은 나름대로의 수치계산으로 캐릭터 티어를 매긴다.

 

어떤 캐릭터, 어떤 무기가 좋은 지 한 눈에 보기에는 블서펀이 더 편하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전적검색 사이트 추천 : 블서펀, 전적 검색

 

전적 검색은 블서펀과 닥지지의 메인 기능이다. 인터페이스는 지극히 개인 취향이므로 취향에 맞는 사이트를 사용하자.

 

이 외에도 블서펀에서도 캐릭터 정보를 제공한다. 취향에 따라 맞는 사이트를 사용하자.

 

끝으로 두 사이트의 링크를 첨부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친다.

 

http://dak.gg/bser 

 

블서 전적검색 -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닥지지

블서 전적, 블랙서바이벌 전적, 영원회귀 전적, 블서 루트, 블서 공략, 블서 가이드, 순위, 랭킹, 통계

dak.gg

 

http://bser.fun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공략 - BSER.FUN

블랙서바이벌 전적검색, 영원회귀 전적검색, 블랙서바이벌 공략, 블랙서바이벌 빌드순위, 영원회귀 공략, 영원회귀 빌드순위, 영원회귀 캐릭터 상세 정보, 영원회귀 캐릭터 목록, 영원회귀 티어

bser.fun

 

 

함께 보면 좋은 글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정보 모음(뉴비 공략, 캐릭터 추천)

1. 어떤 게임인가? 블서는 18명이 따로 정글을 돌며 최후의 1인이 되는 게 목표인 게임이다. 롤+배그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롤 + 배그 + 국산 = ? 영원회귀: 블랙 서바이벌은 단순하게 요약된다

gamechitec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