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게임, 왜 해요?

우리는 대체 게임을 왜 하는 걸까요? 솔직하게 한 번 알아봅시다.

게임/이터널 리턴(구: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캐릭터 추천 : 아드리아나

겜축가 2021. 1. 7. 22:02
반응형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아드리아나.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아드리아나에 대해서 알아본다. 아드리아나는 무기를 1가지만 사용하고, 원거리 딜러이며, 벽을 넘을 수 있는 이동기를 가지고 있다.

 

기름을 뿌리고, 화염 지대를 유지하며 적을 말려 죽이는 캐릭터. 적이 화염지대에 계속 머무르게 하는 것이 관건이다.

 

CC가 부실한 편이기 때문에 손빨을 많이 타고, 뇌지컬도 크게 요구하는 캐릭터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아드리아나 스토리.

 

 

아드리아나는 연쇄 방화범이다. 정체불명의 파이프를 물고 환각을 본다는 것은 아드리아나가 마약을 하고 있음을 추측할 수 있다.

 

재키 못지않게 살벌한 캐릭터인데 플레이할 때 아드리아나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기분이 참 묘하다.

 

 


1. 캐릭터 스킬

 

 

아드리아나는 스킬로 화염지대를 만들 수 있다. 화염지대 내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를 건다.

 

자신의 화염지대가 유지되면 스태미너를 회복한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아드리아나 패시브 스킬.

 

 

아드리아나 운용의 핵심. 적이 화염 지대를 벗어날 수 없도록 설계해야 한다.

 

상대의 동선과 내 동선을 생각하고 예측해야 하기 때문에 아드리아나의 난이도를 높이는 주범이다.

 

 

아드리아나가 스킬을 사용하면 화염 지대가 생긴다. 화염지대는 불길처럼 보인다.

 

 

아드리아나의 Q는 논타겟 직선 범위, 광역 공격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아드리아나 Q 스킬.

 

 

아드리아나의 Q는 한 번 방향을 정하면 바꿀 수 없다. 따라서 적절한 거리 조절과 무빙이 중요하다.

 

 

아드리아나의 Q는 사거리가 길지만 범위가 좁고 방향을 바꿀 수 없으므로 지형빨도 타는 편이다.

 

 

아드리아나의 W는 지정한 위치에 일자로 기름 지대를 만든다. 기름 지대에 스킬을 사용하면 불이 붙어 화염 지대가 된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아드리아나 W 스킬.

 

 

아드리아나의 난이도를 높이는 주범 2.

 

기름 지대는 상대하는 입장에서도 피해야 한다는 직감이 든다. 그래서 기름 지대는 퇴로에 까는 것이 가장 좋다.

 

문제는 상대가 들어오려고 할 때이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서 아드리아나는 계속 머리를 써야 한다.

 

이 스킬은 충전이 가능하기에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W는 방향도 지정할 수 있다.

 

 

아드리아나의 E는 벽을 넘을 수 있는 이동기이다. 이동한 경로에 화염 지대를 만든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아드리아나 E 스킬.

 

 

아드리아나의 E로는 벽을 넘을 수 있다.

 

대부분 이동기로 사용하지만 지나간 경로에 화염 지대를 만드므로 화염 지대를 만드는 용도로 쓸 것인지, 이동기로 쓸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성당의 벽을 넘을 수 있는 건 정말 기분 좋은 일이다.

 

 

아드리아나의 R은 일정 범위에 화염병을 던진다.

 

중앙에서 바깥으로 적을 넉백시키고, 화염병이 떨어진 위치에는 화염 지대가 생긴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아드리아나 R 스킬.

 

 

아드리아나의 난이도를 높이는 주범 3.

 

스킬이 충전되므로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적의 머리에 직접 꽂는 것이 좋지만 아드리아나가 직선이 아닌 원형 범위로 화염 지대를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스킬이기에 창조적인 플레이를 요구한다.

 

약간의 넉백도 있고, 결국 적을 화염 지대에 오랫동안 머물게 하는 보조 용도로 써야 한다.

 

 

머리 위에 R을 꽂아도 대미지가 그렇게 강하진 않다. 평타 1대 정도의 대미지가 나온다.

 

 


 

 

2. 무기 스킬

 

 

아드리아나는 1가지의 무기만을 사용한다. 투척 무기이다.

 

투척 무기 무기 스킬(쓸 때마다 어색하다)은 일정 범위에 연막탄을 던져서 적의 시야를 제한한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블서 투척 무기 무기 스킬.

 

 

아드리아나의 난이도를 높이는 주범 4.

 

아드리아나는 무기 스킬까지도 계속해서 생각하고 상황을 설계해야 한다.

 

 

연막까지 생각하면 아드리아나는 생각을 3~4개 정도 동시에 하고 있어야 한다. W는 어디에 깔지? E는 어떻게 쓰지? 궁은? 연막탄은?

 

 

아드리아나의 스킬 트리, 빌드는 다음과 같다.

 

투척 무기 스증 빌드 : RQTWE

 

Q는 쿨타임이 가장 짧고 스킬 증폭 효율이 좋기 때문에 선마한다.

 

T는 화염 지대를 강화하기 위해 필요하다.

 

 


 

 

이번 포스팅에서 우리는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아드리아나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드리아나는 생각할 거리가 많은 캐릭터이다.

 

기름을 어떻게 깔 것인지, 이동기는 어떻게 쓸 것인지, Q로는 퇴로를 차단할 것인지, 궁극기를 어떻게 배치할 것인지, 연막 무기 스킬은 어떤 경로에 쓸 것인지.

 

그야말로 모든 스킬, 모든 움직임 하나하나에 신경을 쓸 때 최고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에 아드리아나의 승률이 낮은 게 아닐까.

 

아드리아나의 숙련도를 높이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초보자에게는 추천하고 싶지 않은 캐릭터이다.

 

단, 완전히 숙달된다면 아드리아나를 대체할 수 있는 캐릭터는 없을 것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정보 모음(뉴비 공략, 캐릭터 추천)

1. 어떤 게임인가? 블서는 18명이 따로 정글을 돌며 최후의 1인이 되는 게 목표인 게임이다. 롤+배그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롤 + 배그 + 국산 = ? 영원회귀: 블랙 서바이벌은 단순하게 요약된다

gamechitect.tistory.com

 

반응형